고충처리위원회

사회복지법인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는 인천교구 산하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에서 발생하는 고충과 민원을 처리하고 예방을 위해 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리(ethics)라 함은 선과 악, 행위의 옳고 그름, 그리고 공정성과 볼공정성 등으로 규정한 규율을 말합니다. 또한 선악에 대한 판단기준의 체계를 말하기도 하며 상이한 사회 구성원들 사이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형성된 도덕적 가치입니다.
이에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는 사회에서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윤리적 규범을 기업경영에 적용하여 윤리경영을 실천합니다.

고충처리위원회 구성

고충처리위원회는 본회의 회장이 위원장을 맡게 되며, 위원회는 회계사와 노무사, 담당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사안에 따라 전문위원을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처리절차

고충민원 신청 → 고충민원 접수 → 고충처리 위원회 보고→ 조사 → 고충처리 위원회 심의 → 결과통보→조치결과 확인→종결

고충처리위원회 접수(신청) 방법

1. 상단 고충처리 민원신청서 바로가기 클릭 후 신청서 작성 및 제출
2.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문서로 신청(우편접수) (22321)인천광역시 중구 답동로 23 천주교인천교구사회복지센터 2층
    인천가톨릭사회복지회 고충민원담당자 앞
3. 1,2번의 방법으로 신청이 어려운 경우 유선신청 가능 032-765-6966

고충처리위원회 구성

민원신청인의 실명과 회신받을 연락처, 피신청인 정보 등
신청의 이유와 고충민원의 원인이 되는 사실 내용
※ 제기 내용의 사실 관계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접수된 민원은 처리되지 않습니다.

고충처리 민원신청서 바로가기